반응형
아따 클라쓰 쥑이네
오늘은 자바의 클래스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!
이전 객체지향의 특징 글을 정독한 사람이라면 오늘 클라쓰(class)의 개념을
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일라 생각된다!
- 용어 정리 -
1. 클래스란?
- 클래스란 객체를 만들기(생성) 위한 설계도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. 클래스는 객체의 상태(속성)를 나타내는
필드(변수)와 객체의 행동을 정의하는 메서드(기능)으로 구성된다. 무려 1+1 구성
- 예시 코드 -
클래스에 관해 예시 코드로 살펴보자!
// 자동차 클래스를 정의
public class Car {
// 속성 (필드)
private String color;
private String model;
private int year;
// 생성자 - 이후 다룰 내용
public Car(String color, String model, int year) {
this.color = color;
this.model = model;
this.year = year;
}
// 메서드 (기능)
public void displayInfo() {
System.out.println("모델: " + model);
System.out.println("색상: " + color);
System.out.println("연식: " + year);
}
}
위 코드를 사용한 예시 코드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Car 클래스의 인스턴스(객체) 생성
Car myCar = new Car("빨강", "뽀르쉐", 2020); // 남자의 로~오오오ㄹ망
// 자동차 정보 출력 - 만든 메서드 호출
myCar.displayInfo();
}
}
/*
출력 결과
모델: 뽀르쉐
색상: 빨강
연식: 2020
*/
반응형
'프로그래밍 언어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생성자(constructor) (3) | 2024.10.10 |
---|---|
자바 메모리 구조 설명(RunTime Data Area) (2) | 2024.10.10 |
객체 지향(OOP)의 특징 (0) | 2024.10.04 |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, Object-Oriented Programming) (2) | 2024.10.04 |
기초 8. break와 continue (0) | 2024.10.04 |